삼성전자는 17년 연속 TV 시장 세계 판매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그 중심에는 초대형 화면부터 현존 최고의 8K 초고화질, 입체감 있는 사운드 기술로 프리미엄 T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네오 QLED 8K가 있다.
2023년형 네오 QLED 8K는 또 한번 진화해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64개 뉴럴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된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로 ‘AI 업스케일링’을 강화해 해상도가 낮은 영상도 8K급으로 디테일, 입체감과 명암비를 향상시켜준다. 새로운 화질 기술 ‘명암비 강화 Pro’로 TV 시청 시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을 감지해 사물이나 인물, 특정 영역을 분석하고 명암비를 강화해 3차원 깊이감을 더해준다. AI 딥러닝 기술로 SDR(표준명암대비) 콘텐츠를 장면별로 분석하고 실시간 HDR(고명암대비) 효과를 적용하는 ‘오토 HDR 리마스터링’으로 디테일까지 밝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몰입감을 완성하는 사운드 기술도 진화했다. 시네마틱 사운드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돌비 애트모스에 더해 ‘사운드 최적화 Pro’ 기능은 AI로사운드의 내용과 공간 등을 고려, 오디오 믹싱 환경과 가정의 청취 환경 차이를 최소화해 원래 의도된 사운드와 가장 가까운 소리를 표현한다.
2023년형 네오 QLED 8K는 스마트싱스뿐 아니라 매터(Matter) 기기까지 지원하는 원칩 모듈을 탑재해 다양한 사물인터넷( IoT)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최상의 게이밍 경험도 제공한다. 리얼 4K@144Hz을 지원하는 ‘모션 터보 Pro‘ 기술로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도 실감나게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