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지난달 24일부터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진행중인 한국 라면 홍보 팝업스토어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Boggle Boggle K-Ramyun Pop-up Store)'에 한국 주요 식품 기업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2014년 11월부터 태국어 서비스 ‘라인웹툰’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앱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닷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라인웹툰은 매출과 월간활성이용자 수 기준 태국 웹툰 플랫폼 1위다.
팝업스토어 행사를 기획한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라면을 홍보하는 행사인 만큼 태국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층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네이버웹툰(라인웹툰)과의 협업이 꼭 필요했다”라며 제휴 이유를 설명했다.
네이버웹툰은 태국 오리지널 웹툰 IP를 활용해 팝업스토어 곳곳을 웹툰 캐릭터로 꾸미고 태국 인기 웹툰 작가 5명과 함께 한국 라면 및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는 특별 웹툰을 제작했다. △완텅라이짜이(Wanthong Rai Jai) △파(Fa) △테이크 마이 머니(Take My Money) △버드사바(Budsaba) △김미 유어 러브(Gimme Your Love) 등 총 다섯 편의 태국 작품이 특별 웹툰 제작에 참여했다. 한국 라면과 레시피 소개, 제품별 브랜드 행사 일정, 행사장 방문 시 혜택 등의 내용을 담았다.
지난 주말에 진행한 네이버웹툰(라인웹툰) 단독 행사 ‘웹툰 브랜드 데이’에는 수많은 웹툰 팬들이 몰렸다. 웹툰 브랜드 데이에는 웹툰 속 캐릭터로 실시간 변환이 가능한 ‘툰필터(구 웹툰미)’ 체험과 17명의 태국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중심으로 웹툰 캐릭터 등신대를 활용한 포토존 조성, 사은품 증정 이벤트, 유료 웹툰을 볼 수 있는 코인 카드 판매 등 행사를 진행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웹툰의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젊은 이용자 비중이 높으면서 압도적 1위의 글로벌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웹툰의 경쟁력이 더욱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