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전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2회 여성기업주간의 일환으로 여성기업 임직원들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3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여성기업 임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모션글로벌 강승진 대표 △경희대학원 김상균 교수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였다.
이모션글로벌 강승진 대표는 AI, 초개인화, 증강현실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여성기업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경희대학원 김상균 교수는 인공지능, 로봇, 메타버스, 뇌과학 등 다양한 기술이 급진적으로 발전하는 상황에서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여성기업이 마케팅을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지 강조했다.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는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기와 친숙한 알파 세대, 이런 변화 속에서 우리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에 대한 태도에 대해 말하며, 성공하기 위해 관점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산업생태계의 변화속에서 이번 교육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여성기업들의 역량을 높이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