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 가전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 활동…서비스 매니저 피해 가정 방문
▲LG전자 서비스 매니저들이 지난 16일 충북 괴산 불정면 행복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집중 호우 피해를 본 충청 지역에서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16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과 괴산군 불정면 행정복지센터에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했다. 17일 충남 공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서도 활동을 시작했다. 제품과 제조사 관계없이 침수된 전자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세척ㆍ수리ㆍ부품 교체 등을 실시한다.
LG전자는 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피해 지역 확산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침수 가전을 사용할 때 2차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안전사고 주의사항도 자세히 알려준다. 침수 가전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완전히 건조하지 않고 사용하면 제품 파손, 감전 등 안전 문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고객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전국 단위의 복구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수해 입은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수해 상황을 계속 지켜보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