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25일부터 죽, 치킨, 커피, 피자,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패스트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외식 교환권을 프리페이드 형식으로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CU가 판매하는 외식 교환권은 본죽, 본죽&비비밥, 본도시락, BBQ, BHC, 굽네치킨, 할리스, 파리바게트, 던킨,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도미노피자, 파파존스, KFC, 모스버거 총 15개 종이다.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모바일 외식 교환권은 사전 구매 및 선물 용도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일반적인 종이 상품권이 아니기 때문에 보관과 전달이 쉽고 분실의 위험성도 없다.
구매를 위해서는 점포에 비치된 프리페이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QR프리페이드’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교환권을 선택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생성된 바코드로 결제하면 된다. 구매 시 카카오톡으로 받은 모바일 PIN으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CU는 해당 외식 교환권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CU 모바일상품권 1000원을 증정하고 1만5000원 초과 구매 시에는 CU 모바일상품권 2000원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성환 BGF리테일 서프스플랫폼팀 책임은 “국내 모바일 상품권 시장은 2021년 6조 원 규모에서 지난해 7조2000억 원으로 커지며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CU는 전국 최대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해 앞으로도 새로운 브랜드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구매 메리트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