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는 27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개발과 관련해 "완성차 업체들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프리미엄 중심의 소수 모델로 전기차 라인업을 구성했지만, 최근 전동화 전략의 본격화로 기존의 내연차와 동일하게 프리미엄 볼륨 그리고 엔트리 등 각 세그먼트별로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 중"이라며 "자동차용 전지 역시 세그먼트별 다양한 플랙폼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점차 확대되는 볼륨 및 엔트리 세그먼트 향으로 NMX(코발트 프리), LFP 등 개발을 적극 진행 중"이라며 "기존의 프리미엄 전략을 포기하는 것이 아닌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