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모바일 파손보장보험’ 상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 샤오미 등 애플을 제외한 모든 모바일 기기가 대상이다. 전국 37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모바일 기기 구매 시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자급제형만 신청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파손보장보험’은 모바일 구매 즉시 가입된다. 보험 가입일로부터 1년 또는 2년 동안 파손, 화재, 침수 등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상품에 따라 최대 130만 원까지 수리비가 보장된다.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 기기가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파손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들이 더 안심하고 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파손보장보험’은 보장 한도에 따라 △보장 한도 50플랜(총 50만 원) △보장 한도 80플랜(총 80만 원) △보장 한도 130플랜(총 130만 원) 세 가지로 나뉜다. 각각의 상품이 보장 기간에 따라 다시 1년, 2년으로 나뉘어 모두 여섯 가지다.
보험료는 상품 유형에 따라 최소 2만2000원부터 최대 9만8000원으로 가입 시 한 번만 내면 된다.
‘보장 한도 50플랜’과 ‘보장 한도 80플랜’은 손해액의 20% 만큼 자기부담금이 있고 보장 기간 중 2회까지, 각각 총 50만 원, 8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 받을 수 있다. ‘보장한도130플랜’은 자기부담금 5만 원으로 130만 원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보장 받을 수 있다.
구매하는 모바일 기기 가격에 상관없이 사용자 본인의 사용 습관 등을 고려해 적합한 상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사업실 실장은 “고객이 가전제품의 수리, 파손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가전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혜택 품목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케어 서비스까지 책임지는 홈 토털 케어 전문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