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스타벅스 캔ㆍ컵 음료’ 누적 판매량 10억 개 달성

입력 2023-07-31 09:15수정 2023-07-31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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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스타벅스와 계약 체결…누적 1조원 규모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자사가 제조•유통하는 스타벅스 RTD(Ready To Drink)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10억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누적 1조 원이 넘는 금액이다. 스타벅스 RTD는 편의점, 마트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음료 완제품을 말한다.

동서식품은 2005년 글로벌 스타벅스와 커피음료의 제조, 판매,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커피음료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2006년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점차 확대했으며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했다. 2023년 현재 병, 캔, 컵, 페트 등 다양한 타입으로 총 25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2022년 1조4500억 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 RTD 제품은 발매 첫해인 2006년 350만 개가 판매된 이후 2022년에는 연간 1억 개 이상 판매되며 커피음료 시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8월 유어 마이 스타(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RTD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2015년 시작한 이 마일리지 이벤트는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2년에는 누적 회원 수 149만 명을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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