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는 디지털 전환 일환으로 고객 상담 챗봇 서비스인 ‘코담’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제품 추천과 AS접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입했다. 코담 명칭은 코웨이 임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정해졌다. '고객을 보호하는 담(울타리)'이 되겠다는 의미와 고객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겠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상담 카테고리는 총 6개로 △문제 해결 및 AS 접수 △이사 설치 예약 △제품 추천 및 이벤트 △코디 점검 △계약 확인 및 정보 변경 △자주 찾는 질문으로 세분화 됐다. 코웨이닷컴, 코웨이 카카오 서비스 알림톡, 코웨이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자신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자유롭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코담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코웨이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고객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