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규 서비스 출시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화재와 고려대학교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UX(사용자 경험) 디자인 △인공지능(AI) 기반 개발 연구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알파 세대 중심의 서비스 다각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기획-개발-검증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신속성과 참신한 시각, 젊은 구성원을 갖춘 고려대와 전문성과 사업화 역량, 마케팅 전략을 갖추고 있는 삼성화재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와 고려대는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시도와 검증이 가능하고,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기호 삼성화재 디지털본부장은 “당사의 전문역량 지원을 통해 산학형 인재 성장 환경 조성과 참신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검증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서비스 확대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써 초연결 생활금융기술 기업으로 꾸준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