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이 오리지널 의약품의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규모의 2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JW중외제약은 별도기준 2분기 영업이익 227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20.3%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835억 원으로 12.6%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12.4%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169억 원으로 736.0%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은 3549억 원으로 지난해 상반기(3172억 원) 보다 11.9%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442억 원으로 81.0% 늘었다.
JW중외제약은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 사업 부문 모두 선전했다. 2분기 전문의약품 부문 매출은 1439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1293억 원)보다 11.3% 증가했다.
제품별로는 국내 최초 피타바스타틴 기반 이상지질혈증 복합성분 개량신약 ‘리바로젯’이 170억 원으로 146.4% 고성장했다. 스타틴 단일제인 ‘리바로’를 포함한 ‘리바로 제품군(리바로/리바로젯/리바로브이)’ 매출은 373억 원으로 40.2% 늘었다.
특히 혈우병치료제 ‘헴리브라’는 5월부터 건강보험급여 확대 적용을 받아 214.3% 급증한 44억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수액제 부문은 469억 원으로 5.6% 성장했다. 고부가가치 종합영양수액 ‘위너프’가 24.5% 증가한 183억 원으로 호실적을 이끌었다.
일반의약품 부문은 146억 원으로 8.9% 불어났다. 아이 케어 브랜드 ‘프렌즈’가 20.6%, 상처 관리 밴드 ‘하이맘’이 8.7% 멸균생리식염수 ‘크린클’이 27.8% 각각 성장했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부문은 두타스테리드정0.5mg, 이트라코나졸 위탁생산(CMO)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9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주요 오리지널 전문의약품을 중심으로 견고한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라며 “급여 확대로 매출이 급증하는 헴리브라가 더해져 하반기 실적 전망도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기반으로 혁신신약 연구개발(R&D)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