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제조 인프라 투자 영향으로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2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감소했다고 9일 잠정공시했다. 다만 고객사를 확보한 덕분에 매출은 77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5792억 원을 달성했다.
외식 경로에서는 ‘파이브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를 꾸준히 확보하면서 고객사 수가 1만1000여 개를 넘어섰고 고객당 매출 규모도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15% 늘었다. 외식 경기침체 속에서도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외식 창업기부터 성숙기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자평했다.
급식 경로에서는 PB‧독점상품 등 차별화 상품의 판매가 늘었다. 어린이 식자재 부문인 ‘아이누리’, 학교 급식 부문인 ‘튼튼스쿨’, 케어푸드 부문인 ‘헬씨누리’ 등 PB 매출이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16% 증가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1841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수치다. 안정적인 식수 확보가 가능한 산업체·오피스 점포를 집중적으로 수주한 결과 해당 경로의 매출 상승 폭이 36%로 가장 높았다.
제조사업 매출은 1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다. 일부 식품제조사의 구매 물량이 일시적으로 줄어든 영향이다. CJ프레시웨이는 매출 증대를 위해 제조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를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은 소스, 반‧완조리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과 더불어 IT‧R&D‧마케팅 등 미래전략 추진을 통해 초격차 역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