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는 지난달 11~12일 이틀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행사에서 총 560억 원(44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는 아마존 유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7월에 열린다. 지난해 같은 행사에서 지누스는 2820만 달러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매출 규모는 작년보다 56.3% 늘었다. 단일 행사 기준 역대 최대다.
올해 지누스의 프라임 데이 매출액은 행사에 참여한 전체 매트리스 업체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알려졌다. 지누스 관계자는 "행사 이틀 만에 30여 만개에 달하는 매트리스 및 가구가 판매됐다"며 "기존 미국 유통업체들이 보유하고 있던 재고 물량 상당수가 소진되며 신규 제품 주문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누스는 하반기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봤다. 미국 매트리스 업황 회복과 함께 원자재 가격과 해상 운임 등도 정상화 되고 있어서다. 지누스에 따르면 매트리스 주요 소재인 폼(Foam)의 품목별 원자재값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0% 하락했다. 해상 운임 역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 됐다.
지누스 관계자는 “아마존 흥행을 기점으로 북미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매트리스 및 가구 신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