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8207억 원, 영업손실 1590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보다 매출은 55.3% 증가했으나, 적자가 지속됐다.
한화오션은 생산 일정을 준수하기 위해 사외 블록 제작 물량이 증가하면서 가공비와 외주비 등이 증가했고, 인사제도 개편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발생해 적자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한화오션은 올해 6월 말 기준 부채비율이 485%로 지난해 말 1542%보다 많이 감소하는 등 재무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연내 흑자 전환을 위해 지속해 노력 중”이라며 “큰 폭으로 개선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