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 가치 성향 반영…인기작가ㆍK팝 등 적용
삼성전자는 '삼성 에코 프렌즈(Samsung Eco-Friends)' 신규 액세서리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삼성 에코 프렌즈'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휴대폰 케이스, 웨어러블 스트랩 등의 액세서리다. 40% 이상의 PCM(Post Consumer Material)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비건 레더 등의 소재를 적용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비전인 '지속가능한 일상(Everyday Sustainability)'을 추구한다.
이번 액세서리들은 글로벌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삼성전자 퓨처제너레이션랩(Future Generation Lab)이 기획해 젊은 세대의 가치와 성향을 반영했다.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을 통해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상생 협력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ash B Slash)와 협력했다. △토일렛페이퍼 △키스 해링 △스마일리 등 인기 작가의 작품과 캐릭터, K팝 관련 △BTS 다이너마이트 △스트레이 키즈 등 8개 IP(지적재산권)를 적용해 총 55종의 액세서리를 국내에 선보인다.
이중 토일렛페이퍼 에디션은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올해 새롭게 공개된 장미 그래픽과 MZ 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립스틱 그래픽 등이 포함됐다.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슬래시비슬래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 '갤럭시 탭 S9', '갤럭시 워치6',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모바일 제품과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용 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지속 발굴하고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확대하기로 했다"며 "고객들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해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