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혈액투석기 관련 GMP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시노펙스가 강세다.
22일 오전 9시 11분 현재 시노펙스는 전 거래일 대비 18.38% 오른 4670원에 거래 중이다.
시노펙스는 전일(21일) 방교사업장이 식약처로부터 △혈액투석기 △CRRT기기 △이동형 인공 신장기 생산을 위한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인증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2020년 9월 서울대 병원과 함께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혈액투석기 국산화를 위한 국책과제(지속적 신대체요법 의료기기국산화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해 기술개발과 투자를 지속했다. 혈액투석기의 본격적인 생산 기지인 '시노펙스 방교사업장'이 국내 최초로 혈액투석기 관련 GMP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노펙스는 지난 2020년 9월 서울대 병원과 함께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혈액투석기 국산화를 위한 국책과제 '지속적 신대체요법 의료기기국산화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해 기술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왔다.
시노펙스 방교사업장은 혈액투석기관련 글로벌 기업인 독일 알파플랜과 협력해 연간 200만개의 혈액투석기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구축했다. 국내시장에 대한 배타적인 독점권한을 오는 2025년까지 확보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미 △혈액투석기 11종 △CRRT 기기 △이동형 인공 신장기 △CRRT 혈액회로제품 등을 개발해 국내외 신장학회와 병원을 대상으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GMP인증에 이어 올해 말 품목허가가 완료되면 본격적인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