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체들이 추석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옥션‧11번가 등은 발송일 지정 상품을 늘리고 할인 품목 등을 늘린다.
G마켓과 옥션은 4일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가공식품‧건강식품‧뷰티‧바디‧헤어‧생필품 등 명절 인기 카테고리 중심으로 영업 전문 MD가 엄선한 1900여개의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명절 인기 선물‧실속 선물세트‧프리미엄 등으로 테마를 나눠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추석 한 달 전에 진행하는 사전구매 행사인 만큼 상품 발송일은 미리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에게 10% 쿠폰 2종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통해 NH농협‧하나‧우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4일부터 ‘2023 추석 프롤로그’ 기획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추석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고려한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변화하는 명절 문화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까지 1200여 종의 추석 상품을 선보인다.
신선식품의 경우 고물가와 작황 부진으로 인한 과일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 지역 농협‧생산자‧브랜드 등과의 공동 기획을 통해 품질‧가격을 모두 충족하는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요 상품으로 선보인다.
명절 음식 간소화 추세에 맞춰 제수용 음식을 추석 전날인 28일에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예드림 차례상 상차림’도 마련했다. 동태전‧조기‧황태포‧나물 등 제수 음식과 향초, 향, 전지가 세트로 구성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명절 연휴 전에 선물 배송이 될 수 있도록 사전에 미리 발송일을 지정해 가족이나 지인에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마음을 전해 놓고 11일에 시작하는 한가위 빅세일 본 프로모션에서는 본인을 위한 다양한 쇼핑을 즐기시길 추천 드린다”고 설명했다.
권정웅 11번가 마트 담당은 “올해도 고물가 등으로 실속형 선물세트에 대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신선‧가공식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11번가가 기획한 올해 추석 상품들과 지금 준비해야 할 트렌드 상품들도 함께 살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