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내달 20일까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초개인화 AI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 대고객 이벤트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PB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진단과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다. 지난 4월 출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이용고객 45만 명, AI투자금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달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한 'ICT 어워드 코리아2023'에서 디지털 기술혁신부문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해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를 기념해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에서 '웰컴 투 아이웰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직 아이웰스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고객을 위해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웰스 메인페이지를 '최초' 방문한 고객 모두에게 3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아이웰스 최초 방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트로베리 초콜렛 생크림 케이크(10명) △카페아메리카노, 리얼치즈베이글 (50명) △에너지 드링크 (100명) 등 다양한 웰컴 선물도 증정한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 본부장은 "아이웰스는 자산현황, 자산진단, AI 포트폴리오 투자, 금융 구독생활 등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개인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