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터즈는 청년들의 넘치는 아이디어와 디지털 활용능력을 활용해 정책 지원사업과 소식을 알리고 국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캠코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서포터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제작에 대한 열정과 함께,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2~3명 내외로 구성된 유튜브 5팀과 SNS 5팀 등 총 10개 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1차 서류 심사에서는 참여의지, 이해도, 콘텐츠 제작 능력, 활동경험을 기준으로 평가하고 합격자에 한해 2차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내달 20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캠코터즈는 11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총 3개월 동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과 카드뉴스 제작, 온라인 미션 참여 등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SNS 홍보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비롯해 전문업체의 콘텐츠 제작지원, 취업 특강과 캠코터즈 네트워킹 등이 제공된다. 캠코터즈 활동으로 제작한 우수 콘텐츠는 캠코 공식 SNS 채널에 게시할 뿐 아니라 심사를 거쳐 우수팀에게는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등 30만 원의 상금과 캠코 사장 명의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캠코터즈 모집신청은 인터넷 접수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캠코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상휘 캠코 홍보실장은 “청년들의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캠코의 대국민 지원사업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께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제2기 캠코터즈를 모집하게 됐다”면서 “이번 제2기 캠코터즈 모집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