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남성용 바디슬리밍 제품도 많아져
일찍 찾아온 더운 날씨로 민소매 의류 등이 많이 팔리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쇼핑몰에서는 이같은 '노출패션'을 도와주는 상품들도 덩달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에서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지난달 동기간에 비해 제모 및 슬리밍 상품 매출이 100% 신장했다.
또 샌들 착용 등으로 발 노출이 잦아지면서 풋케어 카테고리 상품 매출은 50% 늘었다.
인터파크 형은미 뷰티 카테고리 매니저는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올해는 지난해 보다 제모용품, 슬리밍제품 등 노출관련 상품의 반응이 빠른편이며, 킬힐 등 굽이 높은 여성화가 유행하면서 땀 발생을 줄이고 발의 피로를 덜 수 있는 풋케어 상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 슬리밍 제품으로 '로레알 바디 엑스퍼티즈 퍼펙트 쉐이프 레이저'(125ml, 9900원)는 하루 1-2회 고민부위에 바르기만 해도 셀룰라이트를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다. 복부와 힙 전용관리제품 'AA익스프레소슬림 복부&힙 모델링크림'(200ml, 3만2000원)은 안티알러지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
캐나다산 식물성 제모제 '천연제모제 뭄'(345g, 3만8600원)은 캐모마일, 티트리오일 등 5가지 식물성성분만으로 만들어졌으며, 수용성 제품으로 간단시 씻어낼 수 있다.
풋케어 상품은 전문브랜드 티타니아 상품이 가장 인기가 높다. 티타니아 발샴푸'(1만4960원)는 풍부한 거품으로 발냄새, 가려움, 지저분한 피부 벗겨짐으로부터 구석구석 청결하게 발을 보호할 수 있다. 이 외에 '티타이아 풋파우더'(1만3200원), '더 바디샵 페퍼민트 쿨링 스프레이'(1만2000원)
등도 발에 청량감을 준다.
롯데닷컴에서는 이 기간 바디슬리밍 제품이 40% 넘게 매출이 증가했다. 제모용품과 데오도란트는 52%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올해는 특히 남성전용 슬리밍 제품이 확대 돼 남성고객들의 손길이 잦아지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때문에 롯데닷컴은 남성케어 매장에서 진행중인 '2009 뉴 스킨&바디' 기획전에서는 '스파지오옴므 릴렉싱 오일(9만7000원)' '더스파 힙&복부 쉐이프 업 패치(2만9000원)'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닷컴 측은 "작년과 비교해 특이한 점은 올해는 유난히 남성 전용 슬리밍제품이 많아졌다"며 "힙과 복부 쉐이프업 젤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이 선보여 올 여름엔 여성은 물론, 남성고객도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