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30일 시스템 개선 작업…결제 등 일부 이용 제한

입력 2023-09-21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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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온라인 결제 중단…오프라인 가맹점은 가능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시스템 개선 작업을 하면서 일부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단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30일 0시부터 15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및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30일 새벽 4시부터 5시까지 승인(결제) 시스템이 일시 중단된다. 이에 따라 모든 온라인 결제, 앱카드 결제, 간편결제(애플페이, 네이버페이 등) 및 오프라인 결제(체크·선불·기프트카드) 이용이 제한된다. 단,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신용카드 결제는 200만 원 이내에서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ATM 출금과 카드 이용 알림 서비스도 해당 시간 내 모두 일시 중단된다. 분실 신고는 거래승인 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30일 0시부터 15시까지는 홈페이지와 현대카드 앱, M몰 접속이 불가능하다. 이 시간 동안에는 카드 이용과 관련된 일부 서비스도 일부 중단된다. 포인트 사용, 한도 조회 및 변경, 특별 한도 신청을 비롯해 바우처 사용, 발레파킹,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중단되는 자세한 업무 및 이용 제한 시간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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