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계약자 서류 업로드 등 6종 업무 연간 1000시간 절감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로봇업무자동화'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로 사람의 행동을 모방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사람과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다.
GH는 디지털 업무 혁신을 위해 6월 RPA 시스템을 시범 도입하고 전세임대주택 계약자 서류 업로드, 홈페이지 공고 자료 게시 등 총 6종 업무를 자동화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이로 인해 6개 업무의 처리시간이 연간 1000시간 절감되는 효과를 거뒀다.
김세용 GH 사장은 “디지털 업무 혁신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경기도민이 체감하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