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K Car)는 리브랜딩 5주년을 맞아 최대 180일간, 1000만 원 보증 수리 혜택을 제공하는 KW6(케이카 워런티) 무료 증정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보증 기간 90일, 500만 원 상당 보증 혜택을 제공하는 KW3 무료 증정 이벤트는 상시 운영 중이다.
케이카는 2018년 10월 ‘케이카’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2019년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3D 촬영 시스템 ‘3D 라이브 뷰’ 서비스를 도입했고, 2020년에는 현금, 카드, 대출 등 원하는 방식으로 24시간 결제 가능한 ‘맞춤형 즉시 결제’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2021년에는 ‘내차사기 홈서비스’에만 적용되던 업계 최초의 환불 제도 ‘3일 책임 환불제’를 오프라인 전국 직영점으로 확대 운영을 시작했다.
케이카는 2021년 10월에는 코스피 시장에 업계 최초로 상장하며 성장 동력을 다시 한번 얻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고도화하며 2022년 11월 원스톱 상품화 공정을 갖춘 이커머스 전용 매장 ‘케이카 홈서비스 메가센터’를 열었다. 그 결과 2023년 2분기 기준 전체 소매 판매량 중 58%를 이커머스로 판매하는 성과를 이뤘다. 2022년 11월에 케이카는 국내 경매업 빅3 중 최초로 충청권에 케이카의 두 번째 경매장이자 업계 최초의 온라인 중고차 경매장 ‘케이카 옥션 세종경매장’을 오픈하며 경매 사업에도 드라이브를 걸었다.
이번 리브랜딩 5주년 기념으로 무료 제공하는 케이카 워런티(KW)는 차 고장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낮추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기 위해 케이카가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품질 보증 연장 서비스다. KW24(730일/4만㎞)에서부터 KW12(365일/2만㎞), KW6(180일/1만㎞), KW3(90일/5000㎞) 등 총 4개 상품이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케이카 워런티의 △보증 대상 범위 확대 △보증 기간 최장 24개월 확대 △차종별 서비스 가격 하향 조정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제휴를 통한 전문적 정비망 확보 등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 개편 이후 만족도 조사 결과 가입자 500명 중 86.1%가 서비스에 만족하고 88.4%가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2023년 2분기 기준 가입률은 53.2%에 달한다.
KW 무료 기획전 대상 차량은 약 1300대로, 전국 직영점 또는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대상 차량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케이카 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