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계절 성수기 맞아 '소비 심리 자극할' 신제품 출시

입력 2023-10-19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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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곡물∙와인 등 보관 가능한 '삼성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냉방 성능·온풍·청정·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휘센 타워Ⅱ

▲삼성전자 모델이 맞춤 보관 기능을 강화한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가전업계가 계절 성수기를 맞아 다목적 김치냉장고, 사계절 에어컨 등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특히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다양한 기술들을 탑재해 가전 소비 심리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맞춤 보관 기능을 강화한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20일 출시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온도 편차 ±0.3도 이내의 초미세정온 기술과 메탈 쿨링 기술로 아삭한 김치 맛뿐 아니라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한다.

특히 다양한 김치뿐 아니라 과일∙곡물∙와인 등 보관이 까다로운 식재료도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총 23개의 맞춤 보관 모드를 탑재해 사계절 다목적 냉장고 쓸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소포장 김치나 소량의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때에도 칸 전체의 모드를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에 착안해, 상칸 수납박스의 내부 온도만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한 '맞춤숙성실'을 신규 탑재했다.

맞춤숙성실은 주변 온도 상승을 최소화하는 단열 구조를 적용해 숙성실 내부 온도를 외부보다 높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맞춤숙성실은 김치 중숙·김치 완숙·육류 해동·과일 숙성·반죽 발효까지 총 5개 모드를 제공한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5월 김치냉장고 에너지 규격 규제 강화에 따라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에 고효율 기술을 적용하고, 단열 성능을 개선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1등급 제품은 4도어 12개 모델, 3도어 7개 모델이며, 1도어와 뚜껑형 모델을 포함해 총 43모델이다. 최대 용량인 586리터(L) 제품에는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약 10%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도 포함돼 있다.

출고가는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프리스탠딩 타입(487, 490, 586리터)이 245만~599만9000원, 키친핏 타입(418, 420리터)이 239만9000~519만9000원이다. 3도어 제품은 출고가 189만9000~324만9000원, 1도어 제품은 142만9000~566만9000원, 뚜껑형 제품은 67만5000~155만9000원이다.

▲LG전자가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제품인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을 출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이날 LG전자는 추운 겨울에도 온풍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 에어컨을 출시했다.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모델명: FW19DETBAN)은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환절기뿐만 아니라 실외 온도가 영하 10℃ 수준으로 떨어지는 추운 겨울에도 온풍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따뜻한 바람의 세기는 총 5단계의 일반 온풍과 파워 온풍으로 세밀한 조절이 가능하다.

고객은 LG 씽큐(ThinQ) 앱의 예약 기능을 활용하면 제품의 온풍 기능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겨울철 아침 기상할 때나 귀가할 때, 아이들을 목욕시킬 때 등 실내가 따뜻해지기를 원하는 시간에 미리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두면 된다.

공기청정 기능도 강화했다. 쌀쌀한 환절기에는 따뜻한 청정 바람으로,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청정 바람으로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의 출하가는 휘센 타워Ⅱ 스페셜 투인원(2in1) 440만 원, 타워Ⅱ 디럭스 싱글 340만 원이다. 고객들은 구매 시 12개월마다 케어 매니저의 전문 케어와 필터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케어십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구독형 모델도 출시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단 한 대로 냉방은 물론 온풍과 공기청정, 제습까지 확실히 책임지는 사계절 에어컨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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