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광교서…미취학 아동부터 초·중등생, 학부모 신청 가능
경기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사업의 일부로, 도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페스티벌 기간 중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VR)체험, 배틀로봇, 실감미디어를 배울 수 있는 SW미래채움 학습관 △에듀테크 활성화 우수인증기업 체험 부스를 통한 미래 기술 체험관 △경기SW미래채움 역사와 교구, 학생작품 전시를 볼 수 있는 미래채움 홍보관이 관람객을 맞는다. 개막식 및 도민 소통 이벤트 등도 준비돼 있다.
또 김영욱 Hello AI 대표가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기반의 챗지피티(ChatGPT) 개발과 활용’을 주제로 , 송진아 전 입학사정관이 ‘주요 대학 SW입시전형’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키오스크 실전연습, 드론 시뮬레이션, 3D펜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인지력을 상승시키는 헬스케어 등 디지털 배움터 체험존이 운영된다.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중등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SW미래채움 페스티벌 누리집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폼 링크 또는 현장접수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2023년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 지원으로 무료다.
정연종 도 정보기획담당관은 “이번 페스티벌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도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배양하고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좋은 기회인 만큼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