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2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모레퍼시픽 CCMS 도입 선포식'을 갖고 고객지원부문 박수경 상무를 CCMS 자율관리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고객의 목소리에 변함없이 귀 기울어야 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일상업무 속에서도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전사원 모두 CCMS 내용을 숙지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서경배 대표이사는 CCMS 도입에 관해 "지속적인 고객 관계 강화를 위해 고객들이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고, 어떤 불편을 안고 있는지 인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CCMS 도입이 이런 고객 이해의 수준을 한 단계 더 진보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고객 불만에 대해 자율적으로 처리하는 기업 문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제정된 인증 프로그램으로, 공정거래위원회와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도입 지원 및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