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GV80 및 GV80 쿠페 모델에 적용
앞으로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차량에서 유튜브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현대차·기아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LG전자 미국법인 사옥에서 LG전자, 유튜브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 경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가정이나 극장처럼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은 현대차·기아의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기반 기술력이 뒷받침돼서다. 현대차·기아·제네시스 고객은 앞으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화질·고음질의 유튜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 및 GV80 쿠페 모델에 최초 적용된다. 신형 GV80의 내비게이션 화면과 뒷좌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탑승객 취향에 따라 좌석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다른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전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는 안전을 위해 주차(P단) 상황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유튜브 콘텐츠를 포함해 더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과 지속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에는 왓챠, 웨이브, U+모바일tv 등 OTT 서비스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기능을 적용하기도 했다.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상무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SDV 기반의 기술적 발전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고객들께 더욱 다양하면서도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주요 콘텐츠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