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시작되는 ‘입동’과 함께 기온이 떨어지면서 보일러 업계가 매트류 온라인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8일 보일러 업계에 따르면 경동나비엔은 온라인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동나비엔은 7일부터 숙면매트 카본의 ‘나비엔라이브’를 실행 중이다. 9일, 10일 두 차례 방송이 이어진다. 방송에서는 제품 할인 혜택과 함께 수면 분석 애플리케이션 이용권 등 사은품을 준비했다.
나비엔 숙면매트 카본 ‘EME520’은 교류 방식(AC)이 아닌 직류 방식(DC)의 열선과 분리형 어댑터로 전자파 생성을 최소화했다. 카본 재질의 열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으로 복사난방이 이뤄지고, 0.5도 단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이 2021년 4월부터 시작한 라이브커머스 채널 ‘나비엔라이브’는 최근 누적 시청자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실적에 이바지하고 있다. 구매 유도보다는 사용법과 유지관리 팁 등 제품 관련 소비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등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사항을 받은 뒤 제품 시연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방송 전후 고객 반응을 토대로 개선점을 발굴하는 등 쌍방향 소통도 노력 중이다. 경동나비엔은 30일까지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을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집중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귀뚜라미는 6일부터 30일까지 ‘겨울맞이 이벤트’를 통해 카본매트, 캠핑매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귀뚜라미가 차세대 난방 매트로 자신하는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 프리미엄형 KMF 시리즈는 숙면 온도를 3단계로 제공해 주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앱으로 구간별 시간과 온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3단계 온도 설정 등 다양한 모드도 갖췄다.
귀뚜라미는 직영 온라인몰 ‘귀뚜라미몰’을 오픈한 뒤 3세대 카본매트 온돌, 캠핑매트 온돌과 주력 제품인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를 비롯해 창문형 에어컨, 전기온수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귀뚜라미는 직영 온라인몰 운영으로 유통채널을 다변화하고,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보일러 제품을 살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귀뚜라미몰을 계절가전, 생활가전, 푸드, 캐릭터 등 다채로운 B2C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