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2830억 원, 영업이익 54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6% 증가했다. 렌탈 사업의 수익 창출과 더불어 호텔 사업 호조가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
SK매직은 글로벌 시장 포함 누적 렌탈 계정 수가 259만 개를 돌파하며 매출 증가 및 수익성 제고로 지난해보다 호전된 성적표를 받았다. 풀스텐 스파 비데와 보더리스 라이트 인덕션 시리즈 등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SK렌터카의 경우 제주 관광객 수 감소에 따라 단기 렌탈 매출이 감소했으나, 온라인 판매 채널의 성공적인 안착과 렌탈 상품 다변화 등으로 장기 렌탈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중고차 수출 활성화를 바탕으로 견조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워커힐은 해외 관광객 증가로 전시, 컨벤션 및 카지노 고객이 증가했다. 이와 함께 공항 라운지 및 환승호텔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으며 국내 최초로 고객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설계ㆍ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멤버십 ‘W.XYZ’를 론칭해 눈길을 끌었다.
정보통신 사업에선 단말기 판매는 소폭 줄었으나 물류센터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로 수익을 유지했다. 민팃은 AI 기능 활용 및 탁월한 개인정보 삭제 기능을 바탕으로 전국 5600여 개 중고폰 매입 ATM에서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주도했다.
스피드메이트는 디테일링 서비스를 비롯한 사업 영역 확대 및 긴급출동서비스(ERS) 등을 통한 매출이 증가했다. 화학재 트레이딩의 경우 장기계약 기반으로 안정적 수익성을 유지했다. SK일렉링크는 급속충전기를 2800여 기로 늘렸고, 멤버십 가입자도 18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인프라 시장 선도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투자와 사업의 순환이 원활히 이어지는 사업형 투자회사로서의 모델을 구축해가는 중”이라며 “사업형 투자회사로서의 혁신 경쟁력을 강화해 파이낸셜 스토리 완성도를 높이고,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증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