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조295억 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5,177억 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톡비즈 매출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으며,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832억 원이다. 플랫폼 기타 매출은 카카오페이 글로벌 거래액 증가와 카카오모빌리티 전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성장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4,285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조1,315억 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일본 분기 최대 거래액 경신과 무빙 등 국내 오리지널 웹툰 IP 조회수 증가에 힘입어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491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5,133억 원이며, 미디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070억 원이다.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2,620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8% 늘어난 2조206억 원이다.
카카오는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하도록 사업 구조를 굳건히 하고,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투자하는 등 기본에 집중하는 경영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는 지난 2년 동안 총 492억 원의 배당과 발행주식수의 1.4%인 4,224억 원 규모 자기주식 소각을 완료했다. 2024년에는 한층 강화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