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0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6% 늘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23% 증가한 182억 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호실적엔 ‘P의 거짓’이 주효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지난달 누적 판매 100만 장을 돌파한 P의 거짓의 성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9% 늘어난 548억 원을 기록했다. P의 거짓 판매 비중은 콘솔 및 스팀 디지털 다운로드가 65%, 하드 패키지가 35%를 차지했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 집중됐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5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6월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성과와 함께 5월 인수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 실적이 온기 반영된 결과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지식재산(IP)을 확장하고 신규 IP 게임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P의 거짓은 1일 공개한 로드맵을 통해 60여개의 음원 출시, 스토리를 확장하는 DLC(다운로드 콘텐츠) 개발 계획 등을 밝혔고 차기작 개발에도 착수했다.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도 착실히 준비 중이다. ‘보노보노’, ‘금색의 갓슈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등 일본의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개발 중인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지스타2023을 통해 공개한다. 이날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출시하는 ‘산나비’ 역시 스컬의 흥행을 이어 나갈 인디게임으로 주목받는 만큼 성과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