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손실 줄고 테마파크 강세
연간 비용 절감 목표치 75억 달러로 상향
8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디즈니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212억4100만 달러(약 28조 원), 순이익은 63% 늘어난 2억64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주당순이익(EPS)은 0.82달러로 집계됐다.
매출은 시장 전망치를 다소 밑돌았지만, EPS는 웃돌았다. 순이익 부문이 크게 증가한 건 비용 절감이 주효한 결과다. 앞서 디즈니는 연간 55억 달러 비용 감축을 공언했는데, 이날 20억 달러를 추가해 총 75억 달러로 목표를 상향했다.
밥 아이거 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디즈니는 100년에 걸쳐 구축해 온 창조성과 혁신성이라는 견고한 기반이 있다”며 “올해는 구조조정과 비용 효율화로 기반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별로는 테마파크 매출이 13% 증가한 81억6000만 달러를, TV 매출은 9% 감소한 26억2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디즈니플러스(+)와 훌루 등 동영상 스트리밍 매출은 12% 증가한 50억3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4억2000만 달러로 지난해 14억600만 달러에서 개선됐다. 디즈니는 내년 3분기까지 흑자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디즈니+ 회원 수는 9월 말 기준 1억5020만 명을 기록해 6월 말 대비 410만 명 증가했다. 시장 전망치(1억4815만 명)보다 많았다.
이번 발표부터 새롭게 추가된 스포츠 매출(ESPN 포함)은 지난해와 같은 39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대신 영업이익은 9억8100만 달러를 기록해 14% 증가했다.
실적 소식에 디즈니 주가는 정규장에서 0.11% 하락했다가 시간 외 거래에서 3% 가까이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