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14일 에이피알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718억 원, 영업이익은 698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9%, 277.6% 증가한 역대 최대 실적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3977억 원)의 93.5%에 달하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392억 원)을 넘어섰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각각 1219억 원, 영업이익 21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0%, 73.7% 증가했다.
에이피알은 실적 원동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2% 성장한 뷰티 사업을 꼽았다. 특히 메디큐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AGE-R)의 동반 성장이 두드러졌다.
해외 성과도 두드러졌다. 뷰티 디바이스가 해외 전체적인 매출을 견인하며 3분기 해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5% 증가한 561억 원을 기록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올해 3분기를 기점으로 향후 뷰티 업계의 실적 지각 변동이 있을 것”이라며 “일찍부터 글로벌 시장의 다변화를 추진한 에이피알은 향후 기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피알은 내년 상반기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9월에는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목표 시가총액은 약 1조5000억 원으로 추정된다. 대표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고, 하나증권이 공동주관사를 맡았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9월 예비심사청구서 제출 후 상장 일정이 본격화된 만큼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기업 운영과 상장 일정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