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금호건설·계룡건설산업·흥한종합건설·우암건설)이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함께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공급된다.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8개 동 총 960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59~74㎡, 561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선 문현동 일대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2024년까지 총 2646억 원이 투입돼 부산 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황령산까지 지역 간 연결을 확대하고 부산국제금융단지의 상근인구와 지역의 유동인구 유입을 통해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뉴딜사업은 단지가 조성되는 문현2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비롯해 전포돌산공원 인근에 추진 중인 경사형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과도 연계해 진행될 계획으로, 단지 주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800m 내에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까지 5분 이내, 1·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까지 15분 만에 갈 수 있다. 또 홈플러스 서면점, 이마트 문현점, NC백화점 서면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서면점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문현초, 문현여중고, 한얼고, 부산동성고 등도 밀집해 있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다함께돌봄센터, 그리너리카페,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2027년 9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