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자사 전자사보인 ‘KCC 웹진’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사보 부문 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상에서 KCC 웹진은 MZ 세대의 트렌드에 부합하고 고유의 기업문화가 잘 녹아있으면서도 대외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CC 웹진은 KCC 뿐 아니라 계열사인 KCC글라스, KCC건설, KCC실리콘 등의 제품 및 사업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웹진 발행 이후 누적 조회 수 33만, 방문자 수 4만 명을 돌파해 전년 방문자수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KCC 웹진은 많은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핵심으로 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사들과의 동반자적 관계를 다루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및 일반 고객들도 관심 있게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텍스트와 사진 위주의 콘텐츠 형식에서 벗어나 동영상 콘텐츠를 늘려 시청 환경에 변화를 꾀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인 KCC TV,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주요 SNS 채널들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했다.
정민구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영상 중심 콘텐츠로 임직원들의 소통을 확대하고, 더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해 볼거리도 늘려, 유연하고 재미있는 KCC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