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엠넷)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측이 경호 인력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19일 보이넥스트도어의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 측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16일 칭다오 공항에서 보이넥스트도어의 경호 업무를 수행하던 경호원의 적절하지 않은 행동으로 문제가 발생한 점에 대해 팬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경호원의 과잉 진압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팬에게 별도로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사후 케어를 위해 심신 건강과 소지 물품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해당 경호 인력은 향후 당사 아티스트 현장에 배치하지 않도록 조처를 했다”라면서 “당사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경호 인력에 대한 경호 가이드 및 교육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전날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보이넥스트도어의 경호원이 팬을 밀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확산되며 논란이 불거졌다. 영상 속에는 보이넥스트도어가 공항을 빠져나가는 상황 속 경호원이 카메라를 들고 있던 한 여성 팬을 강하게 밀쳤고 이 여성 팬이 뒤로 넘어지는 모습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