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신제품 ‘갤럭시 Z 플립5’로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갤럭시 Z 플립5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크기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강력해진 스펙으로 인기몰이중이다.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는 전작 대비 더욱 커져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위젯을 활용해 접은 상태에서도 여러 기능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강화된 카메라 기능도 돋보인다.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고화질 촬영을 할 수 있다. ‘플렉스 캠’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 후, 곧바로 편집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고 사진을 확인해 삭제 혹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는 ‘퀵 뷰’ 도 편리하다.
삼성전자는 1020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TV 광고뿐 아니라 파급력 있는 디지털 채널 및 주요 힙플레이스 옥외 매체 활용 등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
특히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는 한국의 문화와 폴더블의 혁신성을 결합한 3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국의 병풍과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조화롭게 접목해 한국의 멋과 미를 표현한 이 영상은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병풍의 고양이가 갤럭시 Z 플립 5를 터치하면 제품이 튀어나오는 듯한 3D 효과는 제품의 혁신성을 효과 있게 전달했다.
국내외 1020세대가 따라하고 싶어하는 K-컬처를 힙하게 소개하는 ‘하우테인먼트’ 콘텐츠 14편 시리즈도 SNS를 통해 인기를 끌었다.
서울 성수, 부산 광안리 등 국내 핫플레이스 6곳에서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 사이드 마켓’도 운영했다. 에버랜드의 ‘블러드시티’에 마련한 체험존도 1020세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Z 플립5는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새롭고 매력적인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신감 넘치는 폴더블의 시대를 완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