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크리닝업이 19일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어워드에서 3년 연속 프랜차이즈 세탁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시상식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다각적으로 총력을 다하며 꾸준히 성장해온 각 분야의 경쟁력 있는 우수 브랜드들에 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하고 국민의 현명한 소비 활동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탑크리닝업은 베터라이프의 세탁전문점·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세탁의 모든 것’을 표방하며 전문 세탁부터 무인세탁 서비스, 친환경 세탁까지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의 성공을 위한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의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세탁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탑크리닝업은 최근 한 매장에서 3가지 아이템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3in1' 사업모델을 구축해 세탁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3in1 세탁창업은 운영방식에 따라 세탁편의점을 중심으로 한 유·무인 하이브리드 매장인 '탑크리닝업 메가샵', 셀프빨래방 중심의 100% 무인매장인 '탑워시케어'로 나뉜다. 무인세탁함인 '탑크리닝업박스'를 활용해 24시간 수익창출이 가능하고 한 곳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탑크리닝업 관계자는 “3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의 만족과 기쁨을 위해 세탁 서비스부터 가맹점 창업 및 운영 시스템까지 다방면으로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