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와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들이 주거 브랜드 디자인 특화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C)
KCC는 HL디앤아이한라와 주거 브랜드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KCC 본사에 위치한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박재우 HL디엔아이한라 기술품질혁신실 상무와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 등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KCC는 HL디앤아이한라 신규 주거 브랜드 아파트 내외벽, 지하주차장 및 단지 내 공용장소 등 공간별로 사용될 페인트에 대한 컬러 코디네이션 작업을 진행한다.
KCC는 아파트 시공에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페인트 규격인 KS규격 사양보다 한 단계 높은 기술력을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KCC가 자체 개발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해 색약자, 고령자 등 모든 입주민이 쉽게 인지하고 유사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다른 공간 대비 시인성이 비교적 낮은 지하주차장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되면, 기둥, 벽면 또는 바닥의 안내 그래픽에 컬러 배색, 컬러 베리에이션, 명도 및 채도 차이를 활용해 주차장 내 역주행으로 인한 충돌 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거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 신소재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