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효 SK브로드밴드(SKB)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회사의 모든 영역에서 ‘인공지능(AI)의 일상화’로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올해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을 넘어 국가와 진영 간 갈등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해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AI 컴퍼니로의 변화를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으로 AI TV로 진화 중인 B tv와 다양한 서비스들을 활용해 홈(Home) 시장 내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등 이미 AI 기술을 적용 중인 데이터센터 사업의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영역에서는 고객에게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을 제공하는 등 AI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테크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인프라 영역도 AI와 기술적 가치를 더해 경쟁사와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혁신의 실마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AI 컴퍼니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조직과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하며 성장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회사는 자발적 학습과 역량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은 회사가 성장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도약해야 하는 해”이라며 “힘차게 승천하는 청룡처럼 AI 컴퍼니로 진화하며 더 큰 성장을 만드는 한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