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등을 대상으로 ‘제22기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은 2008년 1기를 시작으로 16년 동안 진행해오고 있다. 800여 동문 기업들이 함께 하면서 중소기업 경영자를 위한 대표적인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수업과는 별도로 독서토론회·등산회·골프회·합창단 등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통해 협업과 융합의 학습 플랫폼을 구축, 인적 네트워크 기반의 신사업 기회도 제공한다.
총 15주로 이루어진 이번 과정에서는 ‘과거의 지혜, 현재의 통찰, 미래를 위한 준비 - 경영의 인사이트를 찾다’라는 슬로건으로 △리더십 트렌드 △글로벌 동향 △역사 △인문예술 △2024 디지털 전환 전망 총 5개의 모듈별 주제로 운영된다.
주요 강사진으로 △김한진 이코노미스트(글로벌 동향과 통찰), △허태균 교수(변화하는 리더십과 트렌드), △정채찬 교수(인물예술, 경영의 깊이를 더하다), △김현철 교수(글로벌 동향과 통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제주 역사 워크숍' 및 'DX 기업 탐방'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노비즈협회 관계자는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은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에서 경영자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전략적 시야와 통찰을 얻어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업가와 함께 하는 이번 과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과정은 오는 3월 26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이루어지며, 선발 인원은 50명 내외다. 세부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동영상(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