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올해 ‘원플랫폼 2.0’ 일환으로 14만 구독자 유튜버의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일명 ‘스텐좌’로 불리는 쿠자는 유튜브 구독자 14만 명, 틱톡 팔로워 300만 명을 두고 있는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다.
CJ온스타일은 내달 3일까지 주방용품 유튜버 ‘쿠자’의 브랜드 ‘KOOZA’ 제품을 모바일 라이브 방송(라방)과 TV 방송 등에서 소개한다. 이는 CJ온스타일의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 채널을 활용하는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일환이다.
쿠자가 CJ온스타일을 선택한 배경엔 30대부터 60대까지 타깃층을 확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 CJ온스타일은 ‘쿠자의 주방’ 콘셉트에 맞춰 라방과 TV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원플랫폼 전략을 제시했다.
기존 팬덤층인 304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모바일 라방에서 팬 제품을 먼저 선보인다. 여기에 TV방송도 편성해 3040, 5060세대를 다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29일 오후 9시 모바일 라방에서 소개될 ‘쿠자 316 스테인리스 팬’은 인공관절, 임플란트 등에 활용되는 고급 316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코팅팬에 비해 견고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통 5중 구조로 제품 중앙에 열 전도율과 보존율이 높은 구리를 삽입해 열효율을 최대로 올려 만들었다. 방송에서 유튜버 쿠자가 ‘스테인리스 교실’ 콘셉트로 상품구성뿐 아니라 사용법, 코팅팬 대비 스테인리스팬의 강점 등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줄 예정이다. 내달 3일 오후 4시 40분에는 ‘쿠자 316 올스텐 쿠도 나이프’도 TV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팬덤과 CJ온스타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전 채널과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별 상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2.0 전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