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은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관리서비스제공(MSP) 서비스 ‘비투디투(B2D2)’를 업그레이드한 AI 애플리케이션(앱) 구축·운영 용도의 ‘비투디투 애플리케이션 스택(B2D2 Application Stack)’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와 대규모언어모델(LLM) 및 자연어이해(NLU)를 결합해 고도화된 대화형AI 챗봇·콜봇을 생성하고, 고품질 문서작성·관리 및 맞춤형 학습경험을 촉진한다. 기업은 AI 기술을 다양한 업무 영역에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AI, 콜 인프라 처리와 연동 등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운영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신제품은 △B2D2 ChatBot(챗봇) △B2D2 Callbot(콜봇) △B2D2 DocuNow(도큐나우) △B2D2 WriteNow(라이트나우) △B2D2 BizNow(비즈나우) △B2D2 EduNow(에듀나우)로 구성됐다. 각 서비스는 데이터 활용 목적과 산업 및 기업의 특성, 조직의 규모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 및 도입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박승호 B2D2 사업기획실장은 “최근 AI를 통한 생산성 향상이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급부상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AI 경쟁력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베스핀글로벌은 공공, 금융, 플랫폼, 제조, 의료,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와 AI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으며, 그 역량도 인정받고 있다. 데이터·AI 전문성과 클라우드 MSP 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의 길잡이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