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CI. (사진제공=코오롱)
코오롱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0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66.6% 감소했다고 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5조8895억 원으로 전년보다 4.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16억 원으로 93.1%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줄어든 것은 건설경기 둔화에 따른 수익성 감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고금리로 인한 이자 비용 증가 등이 원인이었다.
코오롱은 올해 자회사 실적 개선을 통한 실적 회복에 주력할 방침이다.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수요 위축 등으로 실적이 감소했는데, 올해엔 아라미드 더블업 증설분 가동을 통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경기 둔화에 대한 대응책으로 민간주택보다 변동성이 적은 비주택 부문의 수주를 늘려나가고 있다.
코오롱 관계자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BMW 신형 5시리즈와 볼보가 매출을 견인하며 전년 대비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