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매출 전년대비 30% 증가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 등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한겨울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찾는 젊은 고객층인 이른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고객들을 겨냥했다.
겨울철 보편적인 커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얼죽아’는 동절기 편의점 커피 판매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최근 겨울 시즌 2개월(12월1일~1월31일) 동안 아이스커피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년대비 30%가량 증가하며 핫커피(10%) 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의 아이스커피 매출은 전년대비 2.2배가량 신장해 편의점에서도 20대 젊은이들이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은 2월 한 달간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와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의점 커피가 가장 많이 팔리는 점심 피크타임인 오후 12시에서 3시까지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를 10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 ‘세븐앱 얼죽아 협회 회원 7+1’ 프로모션을 열고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전종(아이스레귤러, 아이스라지, 아이스그란데, 아이스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을 구매하고 스탬프 7개를 적립하는 고객에게는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앱 스탬프 최다 적립자 ‘얼죽아 킹’ 3명을 뽑아 세븐카페 모바일상품권 5만 원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