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지난해 9월 7일 이천~문경 철도건설사업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철도시스템 공사 부문 신규 발주로는 △수원발·인천발 KTX 직결사업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 △경부선·경인선 등 기존선 개량사업 등 총 88건, 7851억 원을 투입한다.
용역 부문 신규 발주로는 △광주송정∼순천,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여주∼원주 복선전철 설계용역 △전기·통신 분야 정밀진단 및 성능평가 용역 등 총 189건, 3716억 원이 투입된다.
신규 구매 발주도 △변전설비 자재 △선로전환기 △열차제어시스템 △광전송장비 등 총 145건, 1조 15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상반기까지 197건, 1조1629억 원(53.5%)을 발주해 조기 집행을 추진한다.
철도공단은 작년 철도 시스템 분야에서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 등 총 264건, 1조1711억 원을 발주해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 있다.
김한영 철도공단 이사장은 “정부 경제정책 방향인 ‘활력 있는 민생경제’ 구현을 위해 상반기 중에 발주를 적극 추진하고 신속한 사업비 집행을 통해 침체된 경기회복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