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지난해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3.9% 증가한 6163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은 1.2% 늘어난 8260억 원이다.
신계약 체결 시 보험료를 1년 단위의 연납으로 바꾼 개념인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는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3조263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52% 신장한 수치다.
스테디셀러인 ‘시그니처암보험 3.0’과 ‘The 걱정없는 치매보험’ 등 시장 소구력을 갖춘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의 매출 확대로 보장성 APE도 전년동기 대비 114% 증가한 2조4466억 원을 달성했다.
연간 신계약 계약서비스마진(CSM)은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확대한 결과 2조5412억 원을 달성했다. 작년 동기 실적인 1조6094억 원 대비 58%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APE 대비 신계약 CSM의 수익성은 98%를 기록하며 지속 개선세를 나타냈다. 4분기 말 보유계약 CSM은 9조2385억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