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7년 조합 설립 이래 처음…치즈 등 유가공품 공략 적중
▲서울우유 양주공장 전경. (사진제공=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1937년 조합 창립 이래 첫 연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1000억 원, 영업 이익률 2.6%를 달성하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의 국산 원유를 활용한 트렌디한 제품을 출시했다. 다양한 판매 채널을 넓히는 한편 나100%우유의 브랜드 우수성과 차별성을 내세웠다. 이에 따라 우유 시장 점유율도 46.4%를 기록했다.
특히 IT기술을 접목해 설립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양주통합 공장을 기반으로 한층 더 안정화된 제조 경쟁력도 갖추게 됐다. 물류 효율화를 통한 시너지 확대로 비용 절감에 집중해 경영 효율화에도 힘썼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초일류 유제품 전문기업, 지속가능한 100년의 서울우유 구현을 위해 가장 잘하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