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은 움직이는 모션 프레임에 '숨 편한', '속 편한', '허리 편한', '다리 편한' 총 4종의 헬스케어 모드를 적용한 침대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가 주축이 돼 각 모드별로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 컨디션을 고려해 최적의 각도를 설정했다. 수면 시 호흡이 편안한 각도, 식사 후 바로 눕는 것을 방지하는 각도,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는 각도,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위치시켜 다리가 편안한 각도 등을 구현했다. 4가지 헬스케어 모드는 리모콘으로 원터치 작동이 가능하다.
모터는 글로벌 1위 전동모터 브랜드 독일 오킨사의 제품이 탑재됐다. 프레임 각도가 움직일 때 모션 장치를 가려주는 세이프 패브릭은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의 끼임을 방지하고 이물질 침입을 막아준다.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의 매트리스는 친환경 소재인 천연고무 함량 93%의 프리미엄 천연라텍스를 사용한다. 천연라텍스는 △균일하고 뛰어난 탄력성 △각종 세균과 집먼지진드기 등으로부터 안전한 항균성 △수많은 에어셀과 에어홀을 통한 통기성, 저진동, 저소음의 특성을 지녔다. 특히 탄성력으로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헬스모션 프레임과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매트리스 커버는 친환경 소재인 텐셀을 사용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라클라우드의 헬스모션 테크놀로지는 슬립테크와 침대 시장의 방향성을 매트리스 중심에서 헬스케어가 가능한 프레임 기술로 옮겨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침대와 슬립테크 시장을 재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