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오토옥션, 출범 10년간 51만대 차량 공급…연내 중동 UAE 진출

입력 2024-03-25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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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오토옥션 전경. (사진제공=롯데렌탈)

롯데렌탈은 중고차 경매 브랜드 롯데오토옥션이 출범 10주년을 맞았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오토옥션은 첫해 2만5000여 대였던 출품 대수가 2023년 기준 5만5000여 대로 증가해 약 117% 성장했다. 또, 10년간 51만 대 이상의 자사 차량과 유통 사업, 위탁 출품을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 내 물량 공급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롯데오토옥션 경매장은 △1회 경매에 최대 1500대 규모로 4대까지 동시 경매가 가능한 4-Lane 시스템 △360도 실내·외 사진 32장 제공 △무인 키오스크를 통한 차량 반출 자동화 등 고도화된 경매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러한 선진 시스템은 회원 수와 낙찰률을 꾸준히 증가시키며 단일 규모 기준 국내 최대 경매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이 같은 성장에는 입찰자에게 사고 및 정비 이력 등 투명한 차량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다. 롯데렌터카와 26만여 대의 자체 차량 보유 역량을 발휘해 신차 출고 5년 이내 양질의 중고차를 다량으로 출품하고 있다. △자사 렌터카 차량 경매 △공매 및 렌터카 고객, 일반 소비자 차량 매입 △타 렌터카 및 리스 회사 차량, 회원사 및 일반 소비자 위탁 경매 출품을 통해 다채로운 차종 포트폴리오 제공하는 점 또한 빠른 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렌탈은 한국 중고차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고차 수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중고차 수출을 담당하는 롯데오토글로벌은 2019년 출범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혀왔으며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지난 5년간 연평균(CAGR) 107.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중동 아랍에미리트(UAE)에 중고차 직접 수출을 위한 현지 법인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오토옥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첨단 시설 및 독보적인 중고차 상품과 서비스로 국내외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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